직장인 해고 피하려면 '신뢰' 얻어라

직장인들은 구조조정 속에 해고당하지 않는 법으로 '회사에 신뢰를 얻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27일 "직장인 1834명을 대상으로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츈이 선정한 '구조조정 속 직장인 처신법 10가지' 항목 조사(복수응답)에서 응답자 중 67.2%가 '기업에 신뢰를 얻는 것'이 가장 우선하는 처신 법으로 꼽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상사와 자주 대화하라(42.5%) ▲상사의 고통을 공감하라(40.5%) ▲일찍 출근하고 늦게 퇴근하라(34.8%) ▲알아서 일을 책임진다(34.8%) ▲정보를 가까이 하라(26.2%) ▲불만을 표출하지 마라(25.6%) ▲재택근무는 삼가라(5.5%) ▲고자세를 버려라(5.0%) ▲정장을 입어라(3.6%) 등의 순으로 나타났.

직장인들은 또한 만약 해고를 당한다면 '사측과 대화한다'(49.0%)라고 답했으며 ▲부당한 이유와 관련 자료를 준비한다(40.0%) ▲받아들인다(27.0%) ▲육아휴직 등 제3의 대안을 제시한다(17.8%)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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