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N.O' 뮤직비디오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이 2013년 발표한 ‘N.O’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13일 BTS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미니 1집 ‘O!RUL8,2?’의 타이틀곡인 ‘N.O’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36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는 BTS가 발표한 뮤직비디오 중 36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다.
소속사 측은 “통산 36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함으로써 한국 가수로서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고 설명했다.
‘N.O’의 뮤직비디오는 ‘더는 나중이란 말로 안 돼 / 더는 남의 꿈에 갇혀 살지 마’라는 가사처럼 일관된 사고방식을 강요하는 세력에 맞서 탈출을 감행하는 BTS 멤버들의 모습을 그리고 있다.
관련 뉴스
‘N.O’에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DNA’, ‘다이너마이트’ 등은 각각 14억 뷰를 돌파했으며,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등의 뮤직비디오도 억대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