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신입사원의 열정과 땀 ‘지구촌에 뿌린다’

영업체험으로 마련한 기금 국제개발 NGO에 전달

지난해 입사한 삼성 신입사원 대표는 24일 서울 서초동 삼성물산 본관에서 라마드(LAMAD)기금 2억원을 국제개발 NGO인 지구촌나눔 운동에 전달하고 저개발국가 빈곤퇴치 해결 활동에 동참하기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글로벌 기업에서 국제개발 NGO를 후원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 아니지만 신입사원이 주축이 돼 직접 기금을 만들고 이를 전달한 것이어서 의미가 새롭다.

라마드(LAMAD: Life Adjustment Marketing Ability Development)는 삼성 신입사원 입문프로그램 중 하나로 이들이 무연고 지역에서 직접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영업체험이다.

1995년부터 삼성 신입 사원들이 전국을 대상으로 디지털카메라, MP3 등을 팀별로 판매한 후 판매수익금을 라마다 기금으로 조성했다.

이번에 누적된 라마다 기금이 2억원을 넘으면서 이를 글로벌NGO에 전달하게 된 것이다. 이 기금은 앞으로 3년간 몽골, 베트남, 케냐, 르완다 등 국제적으로 이슈가 되는 저개발국가를 위한 지역개발 프로그램 개발사업인 ‘Growing Together’사업에 사용된다.

신입사원 박지현씨(삼성전자)는 “입문교육 당시 추운 겨울에 손을 호호 불며 디지털 카메라 한 개라도 더 팔기 위해 노력했던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면서 “단순히 기금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저개발국 이웃을 위한 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더 큰 세상을 경험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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