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네이버 협업 '인생맛집' 첫 상품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 출시

입력 2021-11-01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네이버와 협업해 지역 소상공인에게 온ㆍ오프라인 판로를 열어주는 ‘인생맛집’ 첫 상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와 네이버는 7월부터 네이버 푸드윈도에 입점한 전국 특색 맛집들의 참가 지원을 받아 경쟁력 있는 상품을 ‘인생맛집’ 브랜드로 개발하는 ‘지역명물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4일 ‘지역명물챌린지’에 앞서 테스트 개념으로 사전 기획한 ‘인생맛집 통나무집 닭갈비 밀키트(1만5800원, 1kg, 2인분, 냉장)’를 출시한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통나무집 닭갈비는 1978년 춘천 소양강댐 인근 신북읍에 개업해 2대째 사랑 받고 있는 40년 전통의 대표적인 지역 맛집이다. 통나무집 닭갈비의 입소문으로 춘천 소양강댐 일대가 닭갈비 식당 촌(村)으로 형성됐고, 블루리본 서베이 등 공인 맛집 리스트에 수차례 이름을 올렸다.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은 통나무집 닭갈비 특유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여러번의 미팅과 미각 테스트를 통해 특제소스의 맛을 구현했다. 양배추, 떡, 양파, 단호박, 대파, 마늘, 깻잎을 함께 구성해 추가 재료 없이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마트 피코크 최현 담당은 “지역의 우수 상품에 피코크의 상품 개발 노하우가 더해져 지역 ‘인생맛집’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고객과 소상공인 모두가 윈-윈 할수 있는 상생협력 모델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