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경기불황으로 고용대란이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는 가운데 구직자들은 지원기업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한 후 전략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됐다.
이에 따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은 지원기업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우수기업 공채 합격족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수기업 합격정보' 서비스에는 2만여 우수기업의 기업정보, 연봉정보, 합격족보, 채용정보 네 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기업정보'는 해당 기업의 개괄적인 기본정보 및 재무정보, 경영실적 등이 정리되어 있어, 지원하기 전 기업의 건전성을 파악하는데 유용하며, '연봉정보'에서는 직급별 연봉, 동종산업 연봉평균 등을 공개하여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희망연봉을 가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합격족보'에서는 합격자의 자기소개서, 스펙, 면접 후기와 기출자소서 항목 등 구직성공에 필요한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체계적으로 취업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채용정보’를 통해서는 마감된 채용공고와 현재 진행중인 채용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또다시 채용공고를 검색해야 하는 수고를 덜었다.
사람인 임민욱 팀장은 "까다로워진 취업문을 통과하려면 실력뿐 아니라, 지원할 기업에 대해 얼마나 철저히 분석했는지가 성패를 좌우한다"며 "앞으로 구직자가 꼭 알아야만 하는 알짜 정보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방향으로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