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지난해 美 주거ㆍ상업용 태양광 모듈 점유율 1위

입력 2021-04-08 08:44수정 2021-04-08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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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용 태양광 모듈 점유율 24.8%…상업용은 19.1% 달성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주에 설치된 한화큐셀 주거용 모듈 (사진제공=한화큐셀)

한화큐셀은 2020년 미국 주거ㆍ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모두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관 우드맥킨지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한화큐셀은 지난해 미국 주거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24.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3년 연속 1위다.

상업용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도 전년보다 5%포인트가량 상승한 19.1%의 점유율로 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미국 태양광 시장의 견조한 성장세에 발맞춰 엄격한 품질 관리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품질 검사 기준보다 최대 3배 혹독한 조건으로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작년 12월 세계적 검증 기관인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의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검사(QCPV) 인증을 업계 최초로 얻었고, 같은 해 5월에는 글로벌 태양광 전문 검증기관 디엔브이지엘(DNV GL)과 피브이이엘(PVEL)의 ‘2020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에서 5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규 태양광 모듈 품질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제품군은 큐피크 듀오(Q.PEAK DUO) 시리즈다.

최근 출시한 큐피크 듀오 제품은 퀀텀 듀오 Z(Q.ANTUM DUO Z) 기술을 적용해 셀 사이 공간을 제거했다. 같은 면적에 더 많은 셀을 배치해 출력을 높였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고효율,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미국 주거용 시장과 상업용 시장에서 연이어 1위를 달성하며 한화큐셀은 다시 한번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라며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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