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온라인vs방문’ 차이점

입력 2021-02-01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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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경기도청)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이 화두에 올랐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온라인 접수와 방문 접수에 따라 신청 기간이 달라진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온라인 접수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이뤄진다.

방문 접수는 오는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3개월, 오는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경기도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은 1월 19일 24시 기준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 외국인이다. 1인당 10만원이 지급된다.

만약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경우, 미성년자가 부모 중 한명이 세대주라면 부모가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방문접수는 가족구성원 대리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접수일 경우 경기지역화폐 카드와 신용, 체크카드가 다 가능하지만 방문 접수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만 한정된다.

생년끝자리에 따라 신청 가능한 요일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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