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글로벌은 광고비 없는 착한숙박앱 ‘원픽(ONE Pick)’ 오픈을 위한 마케팅을 단계별로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원픽은 지난 11월 아이돌그룹 AOA의 멤버 설현이 출연한 유튜브 광고영상을 시작으로 주요 TV 및 케이블 채널, 소셜미디어, 옥외미디어 등 온‧오프라인 소비자 접점 채널을 통한 전방위적 브랜드 마케팅을 실시한 바 있다.
앱 오픈을 기념해 원글로벌은 추후 원픽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할계획이다. 또 개인 및 단체 대상으로는 SNS 등을 활용한 홍보미션수행, 재미있는 유튜브 컨텐츠 공모 등 이벤트를 진행해 더욱 친숙하게 사용자에게 접근하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원글로벌 측은 “원픽의 큰 장점인 셔플 결제 방식으로 소비자에게는 통 큰 할인과 적립을 통해 타사 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원글로벌은 지난 7월 숙박예약앱 프로타입을 개발하여 9월부터 특정 숙박업소에 실증테스트 진행했고, 이를 통해 가맹점 실무에 필요한 기능과 예약‧결제 프로세스를 추가 개발했다. 또 무엇보다 가맹점의 광고비 없는 상품을 노출과 더불어 운영 실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글로벌은 올 12월 말 오픈까지 2,650여 곳의 ‘원픽’ 가맹점 확보와 더불어 나라사랑포탈과의 제휴를 통한 회원 약 450만 명의 잠정고객도 확보한다. 또한, 2021년부터는 본격적인 이벤트 및 마케팅을 통해 100만 명 이상의 회원 유치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