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소프트, 경쟁업체 '코로나' 이슈에 반사이익...‘새벽 배송 수혜주’ 주목

지어소프트가 자회사인 오아시스 덕분에 주목받고 있다. 오아시스는 새벽배송 업체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동종업계에서 불거진 직원 감염 우려 이슈도 피해갔다.

3일 지어소프트는 전일대비 6.30% 내린 1만1900원을 기록했다. 코로나사태 이전인 지난해 말 종가 4200원과 비교하면 183%가량 높은 가격이다.

지어소프트의 주가가 탄력을 받기 시작한 것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시장이 주목받으며 배송업체 매출이 많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 오아시스가 주목 받은 것은 상장된 새벽배송 업체가 달리 없었다는 점도 기대감을 키운 것으로 보인다. 지어소프트는 오아시스 지분 79.4% 보유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동종업체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출 규모가 작고, 수익성도 높아 성장 가능성이 부각됐다. 오아시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1423억 원으로, 마켓컬리 4289억 원 대비 절반 수준이다. 수익성은 마켓컬리가 975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했지만, 오아시스는 6억 원의 순수익을 기록했다. 다소 분야가 다르지만, 주요 배송업체 중 하나인 쿠팡은 지난해 매출액 7조1530억 원, 순손실 7234억 원을 올렸다.

지어소프트의 올해 매출액에 대해 하나금융투자는 지난해 대비 100.29% 늘어난 3196억 원을 전망했고, 하이투자증권은 66.25% 늘어난 2660억 원을 예상했다.

지난해 새벽 배송으로 하는 업체들은 쿠팡(64.3%), 마켓컬리(172.6%), 오아시스(28.0%) 등 큰 폭의 성장(매출액 기준)을 보였다. 올해 역시 코로나19 확산 기대감이 더했다.

기대감은 최근 경쟁업체에서 코로나19 감염 이슈가 불거지며 더 커지는 모양새다. 쿠팡과 마켓컬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오아시스는 관련 이슈를 피해갔다. 실제 오아시스에 따르면 이 회사는 관련 이슈가 불거진 지난 주말 주문 건수가 22~24%가량 증가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모 회사가 IT회사인 만큼 시스템이 잘 돼 있어 직원끼리 동선이 겹치는 일이 적다”며 “경쟁사 대비 규모가 작아 아르바이트를 안 쓰고 직원이 모두 정직원이란 점도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정기적으로 방역을 진행하는 등 철저한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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