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은 많은 기업들이 비대면 업무 방식을 시행하면서 업무용 협업 도구 ’라인웍스‘ 도입 기업 및 사용량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인웍스’는 메신저 기반의 업무 협업 도구다. 관계사인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국내외 기업을 비롯해 정부, 교육 및 의료 등 기관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라인웍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한국에서 도입 기업수가 지난 3월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보였다.
웍스모바일은 정부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국한하지 않고 누구나 최대 200명까지 화상 회의에 동시 참여할 수 있는 라이트 상품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을 포함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라인웍스 계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도입 후 바로 화상 회의를 시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라인웍스를 활용한 화상 회의가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인웍스 전 상품에서 제공하는 화상 회의 기능 사용량이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 대비 다자간 영상 통화는 28배, 음성 통화는 25배, PC 화면 공유는 15배 이상 상승했다.
한규흥 웍스모바일 대표는 “원격·재택근무 확산으로 일하는 방식이 변화되고 있다”며 “쉽고 간편한 도입 및 사용성, 메신저 기반의 업무 협업 기능과 기업에 최적화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PC와 모바일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