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환율 덕에 백화점 매출 급증

백화점업계가 환율 상승으로 매출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부유층이 원화가치 하락 영향으로 해외 여행을 자제하는 대신, 국내 백화점에서 '명품' 쇼핑을 즐기면서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올 8월까지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백화점 등의 매출규모는 전년대비 7∼17% 가량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년에 비해 17.6%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고, 갤러리아백화점(13.0%), 애경백화점(11.6%), 롯데백화점(10.2%), 현대백화점(7.5%)의 순이었다.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백화점업계가 호황을 누린 것은 환율상승으로 해외 여행자수가 줄었고, 대신 백화점을 찾는 고객수가 늘었기 때문이다.

실제 백화점을 찾는 고객수는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경우 올해 8월까지 전년 동기에 비해 5% 증가했고,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3% 가량 증가했다.

특히 '명품' 매출 증가가 올해 백화점 매출 상승의 직접적 원인으로 꼽혔다. 신세계백화점은 명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1.6% 증가했고, 롯데백화점과 애경백화점 역시 각각 37.4%, 30.9% 상승했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원화가치 하락으로 명품 구입을 위해 해외로 나가던 소비자들이 해외 여행 대신 백화점 명품 매장을 찾으면서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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