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등을 출시하며 상승세 이어나간다는 전략
▲일본 도쿄에 위치한 삼성의 '갤럭시 하라주쿠' 외관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5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50만 대를 출하해 점유율 6.7%로 2위를 기록했다.
6년 만에 점유율 최고치를 기록한 2분기(9.8%)보다는 떨어졌지만, 작년 같은 기간(20만 대ㆍ2.4%)과 비교했을 때 점유율이 3배 올랐다.
3분기 아이폰 신제품을 낸 애플은 전년 동기 대비 2.5%포인트 오른 점유율 62.7%(470만 대)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다음으로는 샤프(5.3%), 소니(4.0%), 화웨이(1.9%) 가 3∼5위였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하반기 프리미엄폰인 갤럭시 노트10과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를 선보이며 일본 시장에 힘을 쏟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는 일본에서 판매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은 '삼성(SAMSUNG)' 로고 대신 '갤럭시(GALAXY)' 로고를 부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