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2019 SPOEX FALL'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주관하는 'SPOEX FALL 2019 지역수출 상담회(이하 '스포엑스폴 2019')의 개최가 다가온 가운데, 본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 참가기업 80여 개사가 모두 수출상담회 준비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년 행사는 국내 스포츠산업의 활성화와 스포츠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참가비 일체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국내기업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쇼룸, 해외바이어를 통해 해외시장현황을 알 수 있는 세미나, 체육공단에서 지원하는 각종 중소 스포츠기업 지원사업 안내, 국내기업과 해외바이어들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1:1 수출상담회는 사전에 국내 참가기업 소개자료를 작성하여 바이어가 상담하기 희망하는 국내기업과 국내기업 기업이 희망하는 해외바이어에 대한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해외바이어 초청 및 수출상담 매칭까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심도 있는 상담을 기대하고 있다.

해외바이어는 미국, 영국,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싱가포르,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초청하여 수출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며, 바이크, 레저, 캠핑, 스포츠 의류 및 신발, 골프, 헬스기구 등 스포츠용품 산업 전반에 해당되는 국내 중소기업 80여 개사와 함께 할 예정이다.

주관기관인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해 우수한 국내 스포츠 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여,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이를 위해 국내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본 행사는 국내 스포츠산업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성과 확대를 위한 행사이며, 기존의 사업에 더해 새로운 사업으로 발을 넓혀가고 있는 업체에게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며, “국내 스포츠산업에서 내노라하는 기업들이 참여하는 만큼 기업들의 노하우를 살린 제품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뒤에서 아낌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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