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성남 티플러스치과(대표원장 김은)는 어린이날을 맞아 수정구 아이리라 어린이집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일일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은 총 22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올바른 구강건강을 위한 보건교육 및 치과와 치과진료의 두려움 해소를 위한 체험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은 구체적으로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한 ‘칫솔질의 중요성 교육’, 아이들의 치아보호를 위한 ‘불소겔 도포 체험’, 치과 인식 개선을 위한 ‘치료기구 체험’으로 구성되었으며, 김은 대표원장 및 전문 치과위생사들이 한 달여간의 준비를 거쳐 교육을 진행했다.
김은 티플러스치과 대표원장은 “영•유아 시기는 치아관리 습관이 정착되는 시기로, 올바른 치아 관리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반복적 교육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습관을 습득하고 치과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어린이 구강보건교육 취지를 밝혔다.
한편 티플러스치과는 지역사회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성남여성의 전화, 성남만남자활센터, 성남시 장애인 연합회 등의 단체에 매년 구강용품을 지원 및 후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민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