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워커힐 서울,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 3월부터 시작

입력 2019-03-04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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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주문하는 모습. 개인 모바일 기기를 통해 룸 서비스 주문부터 객실 서비스 요청까지 가능해졌다.(사진제공=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워커힐은 호텔 서비스를 끌어올리기 위해 그랜드 워커힐 서울 전 객실에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3월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워커힐은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2017년부터 아이패드를 통해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에 시행되는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는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개인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요청할 수 있어 훨씬 더 편리하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의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는 호텔 객실뿐 아니라 외부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외출 시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다. 모바일 컨시어지를 통해 룸 서비스 주문부터 객실 서비스 요청, 호텔 부대시설 및 프로모션 정보까지 제공한다.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는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호스피탈리티 전문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아이리스(iRiS)와, 전역 분배 시스템(GDS) 개발 및 운영의 선두 주자인 아마데우스(AMADEUS)가 협력해 개발한 것으로, 국내 호텔 업계에서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이 2017년 최초로 선보였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3월부터 고객 체크인 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 연결 QR코드가 포함된 안내문과 함께 이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QR코드와 링크를 통해 개인 모바일 기기로 편리하게 호텔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워커힐 황은미 객실팀장은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반면,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아이패드를 통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양 호텔에서 고객이 실제로 어떤 방법을 더 선호하는지 살펴볼 것이며, 고객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편리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며 “고객이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자주 찾는 용품에서부터 서비스 주문 시간대에 이르기까지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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