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필요한 메뉴 확장 없이 부대찌개 전문점의 전문성을 살려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브랜드, (주)에스엘에프앤비의 킹콩부대찌개가 부대찌개 단일메뉴 기준 전국 2위 규모로 성장했다.
킹콩부대찌개가 지금의 위치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가장 큰 원인으로 뽑고 있다. 또 가맹점주들은 킹콩부대찌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맛, 그다음으로 지인 추천으로 꼽힌다.
정순태 킹콩부대찌개 대표는 “그동안 우리 브랜드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데에는, 음식점이 지켜야 할 가장 기본인 맛에 충실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외형적인 모습보다는 음식점으로서의 기본에 충실하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을 잡을 수 있어서 고객분들이 꾸준히 사랑해 주시고, 또한 많은 가맹점주분들에게 선택받아 현재의 규모로 성장한 브랜드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브랜드만의 전문성을 살리고 한눈팔지 않는 정직한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노석래 부대표는 “브랜드가 성장하면, 처음의 의도와는 맞지 않는 불필요한 메뉴 확장이나, 신규 사업 등 많은 요소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러나 우리 킹콩부대찌개는 브랜드의 정통성을 지키면서도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과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 시키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되고자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하며 발전해 나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킹콩부대찌개는 라면사리와 공기밥 무한리필 서비스를 시작한 브랜드로, 현재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가맹비 무료와 인테리어 노마진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