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수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해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 인플루언서는 연예인이나 공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친다. 따라서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이 떠오르고 있으며 홈쇼핑, 백화점, 화장품, 패션업계 등 수많은 업종에서 인플루언서와 손잡고 행사를 열거나 콘텐츠를 생산하여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이에 인플루언서를 광고주와 연결해주는 디앱스테이션의 마케팅 플랫폼 ‘인브릿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인브릿지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채널에서 팔로워 및 일 방문자 수 1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다양한 전문분야의 블로거들이 약 5,000여 명이 소속되어 있어 제품 타겟 연령층과 고객층을 선정하고 컨셉을 정하여 이에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상품의 자연스러운 확산을 통해 높은 성과의 마케팅 효율을 달성하고 있다.
이혜연 디앱스테이션 매니저에 따르면 “디앱스테이션의 마케팅 플랫폼 인브릿지는 허수의 팔로워나 방문자로 만들어진 가짜 인플루언서들은 등록 자체가 어려워 다른 마케팅 플랫폼처럼 수십만 명의 인플루언서나 파워블로거들이 소속되어 있지는 않지만, 등록 자체가 까다로운 만큼 인브릿지의 마케팅 효과 퀄리티를 보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디앱스테이션의 인브릿지는 홈쇼핑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홈쇼핑 기업 경영이념에 맞는 정확한 컨셉으로 홍보를 진행하여 매출뿐만 아니라 홈쇼핑 이미지를 확고하게 만들어 높은 마케팅 효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인브릿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고 잇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온라인 상에서 자연스러운 마케팅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진솔한 후기와 신뢰할 수 있을 만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브릿지의 소식은 ㈜디앱스테이션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