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24일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 제공되는 프로미 긴급출동ㆍ현장출동ㆍ점검서비스에 대해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동부화재는 ISO 9001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2006년 4월부터 품질관리 기법 선진화를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출동지령 체계변경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과 품질 혁신을 위한 지역별 품질관리 활동을 강도 높게 전개해 왔다.
또 보험업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혁신을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LBS(LBS Location Based Service, 위치 기반 서비스) 출동시스템 도입과 실시간 고객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동부화재는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긴급출동서비스와 현장출동서비스 등이 97%의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긴급출동의 경우에는 10분내 현장도착이 91%에 이르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