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ㆍ자원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공개열람 서비스’ 실시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기섭)은 기술개발이 종료된 과제의 연구결과를 산ㆍ학ㆍ연 관련 전문가 및 모든 국민이 손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26일부터 온라인에서 ‘에너지ㆍ자원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공개열람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에 인터넷으로 공개되는 내용은 1992년부터 현재까지 기술개발이 종료된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1061건중 865건의 기술개발 연구결과 보고서이며, 공단은 이를 추후 전 과제에 대해 확대 개편할 예정이다.
그 동안 에너지ㆍ자원기술개발사업 보고서는 전국 80개 지정 배포처에서 책자로만 열람 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필요한 고객은 언제든지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ㆍ자원기술개발 홈페이지(racer.kemco.or.kr)의 ‘최종보고서 열람’ 배너를 클릭하여 원하는 과제의 보고서 파일을 검색 및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오픈은 국내 기술개발전담기관 최초의 체계적인 인터넷 공개열람서비스”라면서 “국가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의 연구개발 결과물을 관련 전문가 및 국민이 손쉽게 공유할 수 있게 됨으로써 추후 에너지ㆍ자원기술개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