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주에서 성장주의 시대로"
대한민국 1호 증권사 교보증권(대표이사 박창배)은 향후 중장기적으로 매출액과 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성장주에 중점 투자하는 ‘교보 위대한 성장주 주식형 펀드’를 출시했다.
‘교보 위대한 성장주 주식형펀드’는 한국시장의 미래 주도주가 이익의 성장속도가 빠른 기업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출시된 펀드다.
위대한 성장주라는 개념은 “탁월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액과 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 하는 성장주로써 높은 이익성장을 통해 고평가 논란 없이 장기적인 주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을 말한다.
실제로 최근 국내기업들을 살펴보면 축소경영에서 벗어나 설비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부동산의 침체 등으로 지금까지 장을 주도했던 저PBR주를 포함한 가치주의 매력이 낮아지고 있는 등 성장주의 상대적 매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위대한 성장주를 발굴하기 위해 상품 운용을 담당하는 교보투신운용 주식운용팀은 기업탐방 및 철저한 분석을 통해 ‘Great Growth MP (위대한 성장주 모델포트폴리오)’를 별도로 구성했다.
교보 위대한 성장주 주식형펀드는 2007년 10월 23일(화)부터 교보증권과 교보생명을 통해서 판매됐고, 선취형인 A class는 선취 1.0%, 총 보수 1.50%이며 C class는 총 보수 2.50%다.
환매수수료는 90일 이내 이익금의 70%이며, 90일 이후는 환매수수료 없이 환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