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G마켓이 국내 최대 항공권 판매서비스 업체들의 가격을 실시간 비교검색 할 수 있는 '항공권 가격비교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 항공권 가격비교서비스는 넥스투어와 투어익스프레스, 인터파크투어, 롯데관광 등 여행업체들이 선보이는 항공권 가격비교와 실시간 항공권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12월 22일 오후 1시 30분에 인천에서 출발하는 홍콩행 인도항공을 이용할 경우, 어느 업체인지에 따라 가격 차이를 한눈에 알 수 있다는 것. 가격 비교 후 원하는 항공권을 골라 좌석을 확인하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또한, G마켓에 입점한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등에서 패키지상품으로 미리 구입한 항공권 중 출발일을 앞두고 상품이 팔리지 않아 급하게 판매하는 일명 '땡처리항공권'도 대폭 저렴한 가격으로 내놨다.
항공권을 구매하려면 G마켓 홈페이지내 할인항공권 코너에서 원하는 여행지와 출발지, 일정과 인원수를 게재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여행지와 관련된 다양한 항공권들이 나열돼 한눈에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G마켓 여행사업팀 이종현 팀장은 "그동안 소비자들이 일일이 각 여행사와 항공사 사이트를 비교해 항공권을 구매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며 "고객 누구나 손쉽게 항공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