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BSI(영국 표준협회)로부터 IT서비스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0000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KT가 ISO20000를 획득한 분야는 고객지원 서비스와 업무개발 및 운영 등 IT서비스 전 부문이다.
ISO200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05년에 발표한 IT서비스 관리의 국제적 품질기준으로 전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업무관리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의한 국제표준 인증규격이다.
KT는 지난 8월 국제 SW 품질인증 규격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의 최고 단계인 레벨5를 국내 통신업계 최초로 획득한바 있다.
KT는 CMMI 레벨5에 이어 ISO20000 인증까지 획득했다는 것은 KT의 IT시스템 품질이 세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수준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IT서비스 개발 단계부터 개발 이후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단계까지 전체 과정을 통해 내ㆍ외부 고객에게 고품질의 안정적인 IT서비스 제공 및 통신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KT 서상원 IT본부장은 “내적으로 축적된 IT프로세스 능력을 바탕으로 미래 신사업 기회포착을 위한 내부 IT인프라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예정”이라며 “KT의 SW품질역량을 활용해 국내 SW 산업과 IT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