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타이완 간식지존 펑리수 브랜드 ‘치아더’ 첫선

입력 2016-10-1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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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은 13일 본점, 강남점, 하남점, SSG푸드마켓 청담, 목동점에서 ‘치아더’ 브랜드에서 만든 펑리수를 공식적으로는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다.(사진제공=신세계 )

신세계는 연간 8000만개 이상 팔리는 타이완 대표 간식 ‘펑리수’를 선보인다. 펑리수는 버터, 밀가루, 달걀 등을 원료로 구운 바삭한 쿠키 속에 파인애플 잼이 들어있는 과자로 타이완의 대표 디저트다.

신세계백화점은 13일 본점, 강남점, 하남점, SSG푸드마켓 청담, 목동점에서 ‘치아더’ 브랜드에서 만든 펑리수를 공식적으로는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인다.

치아더는 타이완에서 최고의 펑리수 브랜드로 꼽힌 것은 물론 타이완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치아더는 40여 년의 역사와 함께 오직 1개의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생산, 타이완 현지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연간 8000만 개, 하루에 20만 개 이상씩 팔려나간다.

이처럼 펑리수 브랜드 중에 치아더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외피는 얇고 파인애플 소를 꽉꽉 채워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또 모든 원료를 천연재료로 사용해 깔끔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다.

반면 신선한 천연재료로 만든 치아더 펑리수는 유통기한이 40일로, 비교적 짧다. 이에 많은 수량을 한꺼번에 들여오지 못하고 매번 한정수량만 발주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세계가 이처럼 디저트로 유명한 유럽, 미국, 일본이 아닌 번거로움을 감수하면서까지 동남아의 인기 먹거리에 눈을 돌린 이유는 유통업체들이 경쟁적으로 많은 브랜드를 유치해 더 이상 차별점이 없기 때문이다

이에 신세계는 기존이 없던 차별화된 디저트를 선보이기 위해 기존에 디저트로 유명한 국가들이 아닌 지역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내년까지 그간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인기 디저트와 먹거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가공식품팀 김은구 바이어는 “기존에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시장조사를 하다가 이번 대만 대표 간식 펑리수를 들여오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럽, 미국, 일본 뿐만 아니라 동남아의 다양한 디저트를 발굴해 전에 없는 먹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이며 새로운 디저트를 찾는 고객 수요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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