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 대표, 고객과 마련한 기부금 월드비전 전달

입력 2016-09-22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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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왼쪽)와 양호승 월드비전회장이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1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GS25는 여의도의 월드비전 대회의실에서 고객과 함께 조성한 기부금을 월드비전에 전달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GS25의 월드비전 기부금 전달은 지난 4월 GS25가 진행한 ‘도시락 고객 참여 기부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금액이 전달된 것이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31일까지 GS25가 진행한 도시락 기부 이벤트에는 총 1만여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이벤트로 마련된 1000만 원에 GS25가 1000만 원을 더해 월드비전에 전달한 것.

일명 ‘손가락 기부 프로젝트’로 불렸던 도시락 기부 이벤트는 고객이 도시락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GS25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기부하기 스탬프가 생성되고, 고객이 스탬프를 누르면 스탬프 1개당 100 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시락 구매 후 스마트폰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고 재미있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참여율이 높았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호응도 컸다.

특히, 당시 이벤트는 김혜자씨의 연극을 관람한 관객이 편지로 제안한 기부 이벤트 내용을, 월드비전의 친선대사였던 김혜자씨가 GS25에 전달하면서 진행됨에 따라 그 의미가 남달랐다.

고객과 김혜자 친선대사의 따뜻한 마음과 GS25의 실행이 만들어낸 색다른 기부였던 것.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국내 결식아동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GS25의 이번 기부활동은 소외된 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해 나감으로써 고객 참여도를 높이고 어려운 이웃을 다시 한 번 떠 올릴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고자 진행됐다.

이강철 GS25 마케팅팀장은 “획일화된 기부 방법이 아니라 고객들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여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GS25는 다양한 방식의 기부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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