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경영주 상생협의회서 '스마트픽' 서비스 활성화 결의

입력 2016-07-28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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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왼쪽 두번째), 계상혁 세븐일레븐 경영주협의회장(왼쪽 세번째) 등 경영주들이 상생협의회에 참석해 스마트픽 포스터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7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경영주 대표들과 상생협의회를 열고 상생협력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생협의회는 매출증대를 통한 상생협력방안과 점포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상생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리고 현장에서 느끼는 경영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세븐일레븐의 미래 경쟁력 확보와 질적 성장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스마트픽 서비스 활성화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 함께 향후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한 '스마트픽' 서비스의 상세한 설명 및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공유하며, 상생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전국 세븐일레븐 4200여개 점포에서 시행하는 '스마트픽' 서비스는 롯데 유통사간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소비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픽업 서비스를 말한다.

더불어 세븐일레븐 경영주들은 가치 소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인 '세븐카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판매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박정후 세븐일레븐 영업지원팀장은 "편의점이 유통업계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만큼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 개발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세븐일레븐 경영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경쟁력 강화와 점포 수익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 함께 2013년부터 분기별로 상생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점포 운영 중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제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상생발전 방안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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