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검사장비 전문 제조업체인 주식회사 넥사이언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첨단 벤처용 아파트형 공장인 ‘리터스타워’의 사무실을 임대하면서 부동산 사업에 본격 진출 고정적 수입이 예상되고 있다.
리더스타워는 연면적 5000평,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고급 마감재를 사용한 고품격 사무·업무공간 및 넓은 주차장, 상가, 구내식당, 1층 휴게공원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해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임대료는 평당 2만7000원선으로 주변시세보다 낮은 수준이다.
1군 건설업체인 늘푸른오스카빌에서 직접 시공한 리더스타워는 경부고속도로 기흥 IC에서 1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강남, 잠실 지역은 물론 수도권 전역을 빠르게 연결해주는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장점도 있다.
또한 인근에는 삼성전자 및 현대자동차 계열사, 협력업체들 뿐만 아니라 수원일반지방산업단지, 화성발안지방산업단지, 오산가장지방산업단지, 평택송탄지방산업단지 등 대한민국 최고의 산업클러스터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입주기업은 동업종간 네트워크 형성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사이언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개발계획 확정으로 개발 예정지 내 상당수 기업들의 이전이 예상되며, 이런 시기에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입지 조건 등을 갖춘 리더스타워가 완공이 되어 조기에 임대 완료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