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2일 올해 2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369억원에서 51% 증가한 55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이트에서 체결된 총 거래금액을 의미하는 총 거래액(GMV)은 작년동기 5438억원에서 43% 상승한 7800억원을 기록했다.
거래수수료매출은 작년 동기 240억 원에서 34% 성장한 321억 원을 나타냈다. 광고 및 기타 매출은 작년 동기 129억원에서 82% 증가한 234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24억원에서 214% 증가한 76억원이다.
순이익은 작년 동기 27억원에서 215% 상승한 84억원을 나타냈다. 희석주당순이익 또한 작년 동기 60원에서 167원으로 상승했다.
G마켓 구영배 대표이사는 “이번 2분기는 고객 로열티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면서 패션과 전자 등 핵심 카테고리에서 리더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다지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실적 상승에는 광고 및 기타 매출의 성장이 상당 부분 기여했다”고 밝혔다.
G마켓 회원수는 올해 1분기말 175만명에서 1241만명을 기록했다. 또한 분기평균 월순방문자수는 작년 동기 1654만명에서 1758만명으로 증가했다.
이번 분기에 영업활동으로 증가한 현금은 119억원으로 현재 총 1904억 원의 현금, 현금등가물 및 단기금융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차입금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