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사용시 진지발리스균 99% 감소 효과
양치는 구강을 깨끗하게 해 충치를 예방하는 게 목적이다. 하지만 충치 예방만큼이나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잇몸질환의 예방이다. 특히 진지발리스(P. gingivalis)는 잇몸질환의 핵심 원인균으로 치아 및 구강점막에 분포하는 충치균과 달리,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주포켓에 서식하며 잇몸 조직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을 분해하는 효소를 분비해 치주 조직을 분해하는 무서운 세균이다. 이에 따라 건강한 잇몸관리를 위해서는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폴리스’는 잇몸 염증, 항염ㆍ항균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국내산 천연 프로폴리스 추출액을 함유해 잇몸질환 유발균 억제에 탁월한 제품이다. 또한 꿀향과 상쾌한 민트향의 조합으로 구취 제거 및 상쾌한 구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수지에 자신의 침과 효소를 섞어서 만든 물질로 항염ㆍ항균 효능이 뛰어나 예부터 구강 건강 유지를 위해 사용되어 온 소재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폴리스 치약’은 우수한 항균 효능을 가진 징코빌로바와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해 치은염과 치주염을 예방한다. 또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이다.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폴리스 가글’은 주성분인 염화세틸피리디늄(CPC)이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사이, 치아와 잇몸 사이 등 진지발리스균이 증식하기 쉬운 곳까지 침투해 살균력으로 잇몸질환 유발균을 예방해 준다.
애경 관계자는 “치과대학 임상실험 결과 2080 K 진지발리스 프로폴리스를 8주 동안 사용하면 진지발리스균이 99% 감소하고, 잇몸질환 지표인 치은염 지수가 현저히 감소해 잇몸질환 개선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2013년 3월 출시한 2080 K 진지발리스 치약은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출시 한달만에 10억원 이상의 판매 매출을 기록했다.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0만 개를 달성한 데 이어 2월 기준 누적 판매 1500만 개를 돌파했다. 2080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6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치약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결과로 애경은 치약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