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기간 중 회사체험... 공채 지원시 특전제공
KT&G가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007년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KT&G는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예비사회인을 대상으로 기업의 경영이념에 부합하는 유능인재를 선발하여 일정 기간동안 자사 내 주요 부서에서 실무와 기업문화를 직접 체험케 하는 것"이라며 "학생에게는 자신의 역량 점검과 함께 사회생활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기업은 향후 필요한 우수인재를 조기에 검증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KT&G는 "이번 인턴십은 'Human(인간적), Active(적극적), Global(세계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며 "20명 내외의 대학생 졸업예정자를 선발, 여름방학 기간중인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일까지 5주간 실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십 과정에 선발된 대학생은 KT&G 본사의 브랜드실, 재무실, 정보실 등 주요부서에 배치돼 직원 멘토의 지도 아래 평소 학교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무와 기업문화에 직접 응용해 보면서 직장인으로서의 소양을 쌓게 된다.
또한 5주간의 인턴십 과정을 마치면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고 ▲역량/태도평가 ▲보고서평가 등 종합평가를 통해 성적이 우수한 수료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대졸 공채시 서류 전형 면제라는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인턴십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오는 8일까지 온라인 리쿠르팅 업체인 잡코리아를 통해 지원하면 되고 서류전형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