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쇼핑 지원 서비스로 고객 모시기 경쟁

입력 2007-05-28 09:4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최근 인터넷 쇼핑업계에서는 이벤트 행사나 서비스를 통해 단골 고객 및 우수고객들을 위한 다양하고 특별한 쇼핑 지원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오픈마켓 엠플(www.mple.com )에서는 ‘엠플가 쇼핑대결-가문의 쇼핑’ 이벤트를 열고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쇼핑 팀을 구성해 팀원들이 달성한 쇼핑 내역에 따라 수상 팀을 선정, 쇼핑 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인 6월 5일까지 각 팀들의 쇼핑 누적 건 수 및 금액에 따라 최종 우승팀이 가려지게 되는 방식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1위 팀에게는 쇼핑지원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한 팀 당 가입제한 인원은 20명으로 대상, 최우수상, 노력상 등 총 4개 부문 수상 팀의 팀원 전체가 쇼핑지원금으로 엠플 머니 5만원 또는 2만원을 각각 받게 된다.

엠플은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단골 고객 및 우수고객들이 온라인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단결하면서 그들의 쇼핑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는 취지로 이 같은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옥션 (www.auction.co.kr )은 ‘옥션 글로벌 쇼핑단- 시즌 1: 홍콩 쇼핑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옥션은 자신의 패션 스타일을 프로필로 만들어 응모한 옥션 회원 중 뛰어난 감각을 자랑하는 2인 1조로 구성된 총 3개 팀을 추첨을 통해 선발,3박 4일 간 홍콩 체류 비용 전액과 쇼핑 지원금으로 미국 달러로 800불을 지원한다

쇼핑단은 주어진 쇼핑 지원금으로 홍콩 현지에서 다양한 패션 제품을 쇼핑한 후 해당 쇼핑 제품을 귀국 후 옥션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15일까지 3기 쇼핑단 모집이 막을 내린 데 이어 29일까지는 4기 모집이 이루어진다. 수익금의 50%는 불우이웃에게 기증되며, 나머지 50%는 쇼핑단에게 전달된다.

한편 온라인 쇼핑 업계에서는 편리한 쇼핑과 관련한 서비스 분야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매일 로그인 할 때 마다 해당 고객정보에 맞는 쿠폰이 자동 지급되는 '쇼핑 알림 창'과 오늘 본 상품, 위시리스트 상품, 장바구니 상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직박스' 또 상품 구매 시 누적된 S-머니 결제 등 다양한 고객 혜택 서비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의 경우는 ‘전문가샵’을 통해 UCC 동영상과 그림, 사진을 통한 제품설명은 물론 코디나 메이크업, 요리방법이나 몸짱 비법 등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전문가적 안목에서 추천하고 있는 제품들을 제시하고 있는 형태. 또한 외국인의 쇼핑을 돕기 위해 'English Shop' 을 운영하고 있다.

모든 제품에 대한 설명 및 배송절차 등을 영어로 설명해 놓았다. 이는 해외에 거주하는 판매자와 소비자, 그리고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배려정책으로, 추후 전 카테고리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GS이숍(www.gseshop.co.kr )은 최근 3개월간 금액과 관계없이 1번이라도 구매실적이 있는 고객을 위해 ‘더 드림(The Dream) 서비스’를 실시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금액에 따라 최고 10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GS이숍은 전 달 2회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만원, 또는 10% 할인쿠폰 중 선택이 가능한 ‘빈도별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이 같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다양한 쇼핑 지원 서비스가 활발한 이유에 대해 민주원 엠플 마케팅 팀장은 “혜택을 누린 고객들이 자신의 쇼핑 가치를 높이 여기게 되며, 이는 결국 쇼핑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로 작용하게 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