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회사 내부의 다양한 접근으로 인한 고객정보의 파괴ㆍ변조ㆍ유출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고객정보 보호센터(SOC)’를 구축해 16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서비스 개발 단계에서부터 개인정보 폐기시까지 전체의 흐름을 고려한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을 도입해 더욱 체계적인 보호 방안을 시행키로 했다.
이번에 구축된 고객정보보호센터를 통해 전국적으로 산재해 있는 고객 정보 데이터베이스의 전반적인 관리 환경을 완벽하게 점검할 수 있게 되며, 고객 정보 접근 채널이 고객정보보호센터로 단일화돼 물리적ㆍ기술적으로 원천 보호될 수 있도록 강화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고객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외부 해킹 방어, 물리적 안전장치 확보 등의 보안 차원을 넘어서 별도로 정해진 공간에서 고객 정보를 총괄하면서, 제반 보안 대책을 적용한 것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