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최근 네트워크 통합보안 장비 ‘수호신 앱솔루트’을 인천공항에 공급한데 이어 멀티기가급 IPS(침입방지시스템)인 ‘앱솔루트 NP IPS’를 아름방송에 잇달아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안철수연구소는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해 안전한 기업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 보안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인천공항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사업에도 도움이 될 만큼 상징성이 크고, 아름방송은 대표적인 케이블 방송 및 ISP(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관련 업계 파급력이 커 이번 공급이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보고 있다. 아름방송의 경우는 유니포인트를 통해 공급한 것으로 전략 파트너로서 시너지 효과를 낸 경우이다.
이번에 공급한 ‘수호신 앱솔루트’는 방화벽과 VPN(가상사설망), IDS가 통합된 장비이며, ‘앱솔루트 NP IPS’는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사용한 고성능 IPS 장비다.
향후 안철수연구소는 외산 제품이 장악하고 있는 현재 네트워크 보안 장비 시장에서 우리의 보안 기술로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관련 시장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웜/스파이웨어 차단 전문 네트워크 보안 장비인 ‘트러스가드’ 시리즈가 시장에 안착하는 데 주력하는 한편, 상반기 중 멀티기가비트급 방화벽과 UTM(통합위협관리) 장비를 속속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