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프로그램실행 없이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주가지수 조회 가능
대신증권이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 별도의 프로그램을 가동하지 않고도 주가지수를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7일 ‘U-사이보스 지수가젯(gadgets) 서비스’를 오는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프로그램을 한번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따로 프로그램을 가동하지 않아도 코스피, 코스피200, 코스닥 지수를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또 지수를 클릭하면 주가지수와 함께 분단위 그래프 지수까지 함께 볼 수 있다.
‘가젯’이란 ‘특별한 이름이 붙지 않은 소도구’라는 뜻으로 윈도우 바탕화면의 사이드바(side bar)에 들어가는 작은 프로그램을 말한다.
대신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윈도우 비스타’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kr)와 가젯 갤러리(gallery.live.com)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대신증권 조정건 전산기획부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컴퓨터로 작업할 때에도 수시로 쉽게 증권정보를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며 “앞으로 10여개 다양한 지수까지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