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가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동영상 뷰티 컨텐츠를 전면에 내걸고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www.etude.co.kr) 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홈페이지에는 뷰티 마니아들의 셀프 UCC(User Created Contents)동영상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모델등 전문가가 제안하는 PCC(Professional Created Contents) 뷰티동영상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뷰티 정보를 보다 감각있고 입체적으로 전달해준다.
에뛰드는 19일 뷰티 동영상 컨텐츠로 바뀐 홈페이지 오픈 첫날에는 방문자수가 평일보다 600%이상 증가해 서버를 마비시킬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결과에 온라인 전문 마케팅 그룹 비욘드의 신승익 대표는 “이처럼 동영상 컨텐츠가 인기 있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만드는 UCC, 준전문가들의 신뢰감있고 실용적인 컨텐츠인 PCC열풍과 함께 더 이상 읽는 컨텐츠가 아닌 입체적인 멀티 컨텐츠의 매력”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최근에는 '홍대얼짱의 메이크업 노하우', '수퍼모델 유수민의 메이크업 노하우' 등 에뛰드가 PPL로 협찬한 메이크업 동영상이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인 ‘Mgoon’, 네이버등 온라인 상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며 각종 포탈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져나간 바 있다.
한편, 에뛰드는 온라인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는 만큼 연간 기획을 통해 주력제품에 대한 홍보와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홍보를 위한 마이크로 사이트의 적극적인 활용과 온라인 광고 및 제휴서비스, 메신저 꾸미기 서비스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업계와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있다.
에뛰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의 예수경 과장은 “온라인상의 뷰티 동영상은 곧 에뛰드라는 공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뷰티 컨텐츠를 양산하고 적극 배포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보다 재미있고 새로우며 양질의 컨텐츠를 고객들 스스로 제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