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초대 사장은 회장으로 승격돼 대외활동주력
송기룡 신임 사장은 이날 열린 이사회에서 정식 선임됐으며, 지난 3년 동안 더페이스샵을 이끌어 온 정운호 초대 사장은 회장으로서 대외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송기룡 신임 사장은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한 뒤 미국 페어리디킨슨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30년간 삼성에서 글로벌 경영전략을 활발하게 펼쳐온 전문경영인이다.
삼성전자 미주 법인장과 삼성코닝 마이크로옵틱스 대표이사 등을 거치며 선진 경영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지난 2004년부터 이번 달까지는 반도체 핵심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코스닥 벤처기업인 엠케이전자 사장을 역임했다.
지난 2003년 12월 출범한 더페이스샵은 창립 3주년을 맞아 국내외 화장품 시장에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 송 신임 사장을 영입, 오너 경영에서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송기룡 신임 사장은 경영 효율성 극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해외사업 부문도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워 공격적으로 확장, 발전시킬 계획이다.
송기룡 신임 사장은 “더페이스샵은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가치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전략을 전개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 송 사장은 “앞으로도 더페이스샵은 외형적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높은 품질의 자연주의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국내외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하게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기룡 신임 사장 약력>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 졸업
▲ 미국 페어리디킨스대학교 경영대학원(MBA) 수료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지식기반기술·에너지대학원 졸업
▲ 삼성전자 미주 법인장
▲ 삼성코닝 마이크로옵틱스 대표이사
▲ 엠케이전자 대표이사 사장
▲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겸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