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창출 위해 넓은 시야를 가져야" 강조
김쌍수 LG전자 부회장(사진)은 “블루오션 창출을 통한 이기는 LG전자 구현을 위해 넓은 시야를 가진 독수리형 인재가 되자”고 주문했다.
김 부회장은 4일 12월의 CEO 메시지를 통해 “고객이 시장을 지배하는 시대에 고객의 생각과 고객의 요구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면 기업은 어떤 혁신을 하더라도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기가 어려워진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올해 ‘블루오션경영’을 선언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혁신활동을 펼쳤다”며 “아직은 만족한 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곳곳에서 그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김 부회장은 “한편으로는 그 동안의 혁신활동이나 업무스타일이 지나치게 내부지향적인 측면은 없었는지 겸허하게 반성해야 한다”며 “실제로 혁신활동 중에는 고객보다는 우리 자신의 기준과 논리에 의해 이루어진 경우가 없지 않았다”고 반성했다.
이에 김 부회장은 “내부만을 바라보는, 즉 눈앞의 일에 집착하는 ‘오리형 인재’가 아니라 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넓게 생각하는 ‘독수리형 인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넓게 바라보는 안목을 통해 모든 업무를 고객의 시각으로 판단하고 추진해 고객을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