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보관어음 수탁 처리시간 단축

부산은행은 다량보관어음 일괄수탁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창구에서의 어음수탁 업무처리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이 은행에 다량의 어음을 보관시킬 경우 기존에는 은행의 창구직원이 건건이 단말기에 입력할 수밖에 없어 보관어음 업무처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이 프로그램 개발로 고객이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워드, 엑셀 등의 파일을 받아 은행 전산시스템에 일괄 등록, 창구업무 처리시간 단축은 물론 고객 대기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보관어음 일괄수탁프로그램 개발로 월말 등 창구혼잡일에 집중되는 보관어음 수탁업무 처리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은행업무의 생산성 제고와 고객서비스 개선에 기여 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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