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연 6.0%의 확정금리 정기예금과 원금을 보장하면서 주가 상승 시 추가수익을 얻을 수 있은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을 결합한 ‘e-좋은 정기예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외환은행의 대표적 정기예금 상품인 ‘yes큰기쁨예금’과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인 ‘BEST CHOICE 정기예금’을 절반씩 나누어 동시에 가입하는 복합예금으로 yes큰기쁨예금은 연 6.0%의 높은 확정이자를 지급하고, BEST CHOICE 정기예금은 향후 주식시장이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2.6%까지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BEST CHOICE 정기예금은 ▲만기지수(KOSPI200)가 기준지수 대비 25% 이상 상승할 경우 연 8.0%를 지급하는 상품 ▲20% 이상 상승할 경우 연 6.25%를 지급하는 상품과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30% 이내에서 상승할 경우 최고 연 12.6%의 높은 수익실현이 가능하고 주가지수가 예금계약기간 일중에 한번이라도 30%를 초과하여 상승할 경우에도 연 4.0%로 확정되는 상품 등 총 3가지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가입자격의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이다. 생계형저축 및 세금우대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높은 확정금리로 정기예금을 가입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향후 주가 상승 시 원금손실의 위험 없이 추가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어 고객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