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27일 오전 서울사옥에서 중국 심천거래소(SZSE)와 '전략적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해각서 체결후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과 우 리쥐(Wu Lijun) 심천거래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27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심천거래소(SZSE)과 전략적 상호협력관계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우 리쥔(Wu Lijun) 심천거래소 의장이 MOU에 서명했다.
양 거래소는 이번 MOU에서 지난 2007년 10월 체결된 포괄적 MOU에서 합의된 직원파견 및 정보교환 등의 협력범위를 보다 구체화했다. 지수상품 교차상장, 공동지수 개발 및 채권시장 발전·역외위안화 상품 개발·중소기업 지원·동시상장 등 공동 조사 프로젝트 추진과 관련한 신규협력을 약속했다.
이외에도 양 거래소간 중복상장 유치 추진을 위해 관련 제도 정비, 대상기업 선정 및 마케팅 등의 장기적인 상장유치 방안에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심천거래소는 지난 1990년 12월 중국 선전경제특구에 설립됐으며 중국증권감독위원회(CSRC)의 감독을 받는다. 주요 주가지수로는 SZSE Composite Index, CSI 300 Index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