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 구조적 변화에 투자…초과수익 노려
국내 투자문화는 이전과 분명히 달라진 모습이다. 과거 단기적인 수익 위주의 접근방식에서 탈피해 장기투자 문화가 정착되는 과도기 단계로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러한 변화들은 결국 기업들의 보수적 배당정책에 영향을 미친다. 배당을 늘려감으로써 지속적으로 주주가치를 제고시키는 기업들이 나타날 것이다.
‘현대 able 배당성장주랩’은 주주이익환원(배당증가 & 이익소각)이라는 한국 주식시장의 구조적 변화에 투자해 초과수익을 모색하는 상품이다. 배당성장주를 선정하기 위한 기준으로 첫째, 배당여력이 커지는 종목을 찾는 것이다. 기업의 성장률이 정체 또는 둔화되면서 사내 유보해야 될 현금의 필요성이 줄어드는 기업을 찾는다. 둘째, 기업의 성장성을 감안하되 현금 흐름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는 것이다. 성장성이 높더라도 이를 투자재원으로 모두 소진해 버린다면 배당 여력은 높아질 수 없다. 셋째, 같은 경우라면 현재 배당성향이 낮은 기업을 찾는다. 배당성향 증가가 해당 종목의 밸류에이션 상승을 가져오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배당성장주는 장기적으로 배당을 늘려감으로써 인컴증대 효과를 얻는 것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에 힘입어 주가 재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able 배당성장주랩’은 당사의 분석 및 운용 역량을 최적으로 융합해 관리된다. 싱크탱크인 리서치센터와 투자컨설팅센터의 분석자료를 기반으로 랩운용부에서 실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관리한다. 즉 리서치센터와 투자컨설팅센터는 배당성장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정량자료와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당사 랩운용부는 실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모니터링,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재구성 등 운용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