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경제 및 증권에 관한 기본 지식과 이해도를 평가하는 '제 4회 전국 고교 증권 경시대회'를 오는 11월 26일 오후 1시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5개 주요 도시에서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시대회는 경제·증권상식 및 기초개념, 투자관련 기본 지식, 합리적 투자에 필요한 사항 등을 위주로 문제를 구성함으로써 고교생의 경제 및 증권에 관한 학습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금융에 관한 관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박병주 투자자교육협의회 사무국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최고의 전문경시대회로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고교생들의 경제·증권지식을 가늠해 보는 소중한 기회로 학생과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학생에게는 경제부총리 상장과 장학금 300만원이, 우수학생 2인은 투교협의장 상장 및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이밖에도 성적 우수 학교 및 참여가 우수한 학교 등에도 별도의 학교발전기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경시대회 참가자 접수는 10월 9일부터 27일까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홈페이지(www. kcie.or.kr)에서 가능하며 응시료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사무국(02-2003-9234~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