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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배터리 산업에 대한 전망을 놓고 엇갈린 시각이 나왔다. 수요가 한층 늘어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과 중국의 공급 과잉으로 인해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이 부딪히고 있어 향후 배터리 산업에 대한 투자 역시 신중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윤석천 경제평론가와 이창환 iM증권 영업이사는 11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이투데이TV '찐코노미'(연출 김성현)에서 내년 K배터리 산업에 대한 엇갈린 의견을 밝혔다. 윤 평론가는 글로벌 전기차(EV) 수요 회복과 유럽 시장의 정책 변화를 근거로 K배터리 산업의 중장기 전망을 긍정적
강정수 블루닷AI 연구센터장은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AI 전쟁터로 피지컬 AI를 선택하고 있고 이것이 2026년에도 키워드가 될 것"이라며 "여기서 가장 앞서는 기업이 테슬라"이라고 진단했다. 강 센터장은 6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이투데이TV '찐코노미'(연출 김성현)에서 "구글은 검색·이커머스 같은 디지털 마켓에서 경쟁하고 있다면, 테슬라는 도로·공장·학교 등 실제 공간에서 AI를 작동시키는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며 "현실 공간에서 실현시키는 AI는 디지털 마켓에서 실현시키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다"고 말했다. 강 센터장은 특
전기차 시장이 캐즘(Casm) 우려를 털어내며 다시 성장 궤도에 올랐다. 글로벌 신차 출시 확대와 주요국 정책 변화가 맞물리면서 배터리 산업에도 새로운 국면이 열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유럽연합(EU)이 중국을 겨냥해 외국인 직접투자(FDI)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한국 기업들도 비켜가기 어려운 새 규제 환경에 직면했다. 윤석천 경제평론가는 29일 이투데이TV '찐코노미'(연출 김성현)에 출연해 "전기차 시장이 캐즘 우려를 벗어나 본격 성장기에 진입했다"며 "글로벌 규제 변화가 한국 배터리 기업 전략에도 큰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