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송림푸드 제3공장 가동… 소스·HMR·반조리 등 사업 확장

입력 2018-01-26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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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완공된 송림푸드 제3공장 외관.(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송림푸드 제3공장 준공을 계기로 소스 시장 공략을 비롯해 가정간편식(HMR), 반조리식 사업 강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25일 문종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말 인수한 송림푸드의 제3공장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문 대표는 “CJ프레시웨이 미래 먹거리 개발의 한 축이 완성돼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송림푸드 제3공장을 통해 소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나아가 HMR, 반조리식 등에 기반한 사업 스펙트럼 확장의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 진천에 있는 송림푸드 제3공장은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연면적 700여 평 규모로 약 50억 원이 투자된 신축 공장이다. 제3공장 준공으로 송림푸드는 기존 소스 생산 프로세스 이식은 물론, HMR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제조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 특히 제3공장 증설을 통해 ‘식품산업의 반도체’로 불리는 소스 시장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이라는 제조 경쟁력으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더욱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CJ프레시웨이 송림소스사업팀 관계자는 “제3공장이 증설되고 제품 생산이 본격화되면서 송림푸드의 연간 생산량이 약 두 배 가량 늘어나 총 1만 톤에 이르게 됐다. 기존 프랜차이즈 경로뿐만 아니라 HMR 소스 시장에서보다 다양한 전략과 제품 개발로 장기적인 매출 확대의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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