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애자일 조직 도입 1년…"조직소통ㆍ정보공유 강화"

입력 2019-04-18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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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오렌지라이프)

오렌지라이프가 업계 처음으로 도입한 '애자일 조직'이 출범 1주년을 맞았다.

18일 오렌지라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고객 행동 흐름을 기준으로 애자일 조직을 구축하고, 본사 직원 500여 명 중 절반가량인 200명을 애자일 조직에 배치하는 등 혁신적인 조직 운영을 하고 있다.

오렌지라이프는 부서 간 경계를 허물어 멀티기능의 소규모 팀(스쿼드)을 구성, 업무 수행에 관한 전권을 부여했다. 이 조직들은 외부 환경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고객 중심의 혁신을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일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거시적인 목표 수립부터 세부 실행에 이르기까지 업무 전 과정을 팀원들이 주도해 나가는 게 특징이다.

조직 내 원활한 소통은 직원들의 ‘워라밸’ 확대에도 기여하고 하고 있다. 애자일 조직은 불필요한 보고 체계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오렌지라이프 임직원들은 조직 개편 이후 가장 달라진 부분으로 “조직 내 소통 및 정보공유가 강화됐다”는 점을 꼽았다.

정문국 사장은 “앞으로 애자일의 장점을 더 강화하고 전사적으로 내재화해 스스로 혁신하는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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