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동남아 시장 공략…"2020년까지 수출액 2배 늘릴 것"

입력 2017-09-28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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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지사 설립…태국·미얀마 등 新시장 개척

▲LG하우시스가 이달 초 베트남 지사 설립을 완료하고 27일부터는 베트남 최대 건축자재 전시회 '베트빌드(Vietbuild)'에 참가해 인조대리석, 바닥재 등 다양한 현지 특화 제품을 선보였다.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관을 찾은 방문객에게 벽지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베트남 지사를 설립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 본격 출사표를 던졌다.

LG하우시스는 이달 초 베트남과 주변 지역을 공략하기 위해 베트남 호치민시에 지사 설립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이은 동남아 지역 두 번째 지사다.

LG하우시스는 이번 지사 설립을 발판으로 향후 베트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현재 베트남은 오는 2020년까지 연평균 약 6%대의 고속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신도시 및 관광시설 건설 등의 영향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이 지역에 수출하고 있는 인조대리석, 바닥재, 벽지 등의 건축자재 외에도 향후 리조트 등 관광시설 건설 급증에 따라 창호, 인테리어필름으로 수출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베트남 외에도 태국·미얀마·캄보디아·라오스 등 신규 시장개척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LG하우시스는 지사 설립과 함께 지난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열리는 베트남 최대 건축자재 전시회 ‘베트빌드(Vietbuild)’에 참가해 인조대리석, 바닥재, 벽지, 창호 등 다양한 지역 특화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LG하우시스는 현지 주요 건설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기업 및 제품 소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동남아 지역 신규 고객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하우시스 해외영업담당 김광진 상무는 "성장 잠재력이 큰 베트남과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은 글로벌 건축자재 기업들간의 시장 선점 경쟁이 날로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두 지사를 거점으로 2020년까지 현재 수출액을 약 2배 이상 확대해 동남아시장을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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