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은 일임형 종합자산관리상품인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 2종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 상품인 '메리츠 멤버스랩 적립식 Core'와 '메리츠 멤버스랩 적립식 Premium'은 국내 대표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은 "'메리츠 멤버스랩 적립식'의 경우 주식편입 비중이 60%이상인 주식형 적립식펀드로 2개의 펀드에 적립금을 50%씩 배분 투자해 소액으로 2개의 대표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소액을 투자하더라도 변동성과 위험이 높은 주식형 펀드의 투자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는 것이다.
또한 적립식 랩 가입자에 대해서는 무료보험 가입혜택도 주어지며 상해사망 및 50%이상 장애 시 계좌 평가금액외에 적립원금 상당의 금액이 보험금으로 추가 지급된다.
'메리츠 멤버스랩 적립식 Core' 는 '한국부자아빠거꾸로적립식주식W-1호'와 '동양모아드림주식1호' 에 각각 50%씩 분산 투자된다. '메리츠 멤버스랩 적립식 Premium'의 경우 '한국부자아빠거꾸로적립식주식W-1호'와 '알리안츠GI고배당주식G-1호' 펀드에 50%씩 분산 투자된다.
김극수 메리츠증권 금융상품사업팀장은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은 일임형 종합자산관리계좌를 위한 전용 펀드에 투자한다"며 "저평가 가치주 투자펀드 및 외국인선호 우량주 펀드 또는 시가배당율이 높은 고배당주 펀드를 선정해 같은 종목에 대한 중복 투자를 피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펀드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메리츠멤버스랩 적립식'의 최소적립금액은 월 10만원이며, 최소 가입기간은 1년이다. 가입 및 가입문의는 메리츠증권 영업부 및 전국지점, 컨택센터(1588-3400)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