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 라자다 ‘베스트 브랜드’ 선정

입력 2020-12-22 09: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1일 락앤락 호치민 법인에서 진행된 라자다 어워드 수여식에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락앤락 베트남영업본부 김영웅 상무, 온라인팀 권순목 팀장, 동남아영업총괄 천해우 전무, 라자다 베트남 CEO 제임스 동, 카테고리 총괄 브라이언 시에, 라자다 홍보팀 직원, 라자다 마스코트 라즈온. (사진제공=락앤락)

락앤락이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 중 하나인 라자다(LAZADA) ‘베스트 쇼퍼테인먼트(Best Shoppertainment Growth) 및 가장 잘 판매되는 브랜드(Top Selling Brand)’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올해 구구절(9월 9일)과 십일절(11월 11일), 12월 12일 등 라자다의 연중 주요 행사인 다양한 메가 캠페인에서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매출에 기여했다는 공을 인정받았다. 라자다 베트남의 CEO인 제임스 동(Mr. James Dong)이 21일 락앤락 베트남 법인을 직접 찾아 상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락앤락은 구구절과 십일절 기간 라자다에서 각각 전년 대비 110%, 133% 매출 신장을 기록한 데 이어 12월 12일 행사에서는 지난해 대비 300% 이상 매출고를 올렸다. 12일 행사에서 애플에 이어 전체 카테고리 2위를 달성했다. 소형가전 부문과 홈앤리빙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은 라자다 내 에어프라이어 총판매량의 30%에 달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락앤락은 2016년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라자다에 입점하며 베트남에서 초기 온라인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을 펼쳐왔다. 이후 2017년 티키(tiki), 2018년 쇼피(shopee) 등 베트남 3대 기업 이커머스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베트남 온라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온라인 채널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장악력을 높여왔다. 빠른 제품 수급력과 품질, 베트남 전역의 자사 40여 개 매장과 연계한 사후관리(AS) 등으로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상에서도 독보적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했다.

락앤락 동남아영업총괄 천해우 전무는 “락앤락은 베트남에서 2008년부터 구축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도 주방생활용품 1위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왔고, 온라인 매출은 매년 증가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40% 성장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