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시흥동에 있는 지식산업센터 인피니움타워가 인프라 및 세제 혜택의 장점을 소유,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부동산으로 파악된다.
금천 시흥 인피니움타워는 금천구 시흥동 991-5, 6, 7, 8에 위치한다. 옛 강강술래 부지에 들어서는 인피니움타워는 지식산업센터로, 업무 편의성이 뛰어나며 교통망, 배후수요 면에서 이점을 갖추고 있다.
인피니움타워는 1호선 금천구청역과 신안산선 개통 예정으로 시흥사거리역이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입지를 두고 있다. 또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이 자리 잡고 있어 자가용 이용이 편리하며, 홈플러스 옆 골든 블록의 생활편의 시설도 위치, 이외에도 금천구청과 금천 경찰서, 관공서 등 업무 편의 시설을 포함한다.
입주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비즈니스 효율성을 보일 것으로도 기대된다. 시흥사거리역을 중심으로 하는 배후 수요와 도시첨단 물류 단지 사업으로 다양한 물류 편의성을 확보하고,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다양한 전문업종의 클러스터가 구축된다.
또한, 세제 혜택에 있어서 지식산업센터인 인피니움타워는 주택보다, 대출 규제가 적으며 실 입주할 경우 취득세 50% 감면이 제공된다. 이는 지역경제 활력 회복,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기업 지원 관련 감면을 확대, 연장하는 법안에 의한 것이다. 더불어 재산세 37.5%는 향후 5년간 감면할 수 있다.
인피니움타워 관계자는 “상승하는 부동산 가격을 잡기 위해 부동산 대책이 발표됐다. 2020년에도 규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여, 새로운 투자처에 눈길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나타나고 있다”라면서 “지식산업센터는 상권 활성화, 여러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는 만큼 수익형 부동산의 대안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교통망과 환경을 고려한 공간설계로 입주기업의 원활한 비즈니스를 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라며 “일반 임차인이 아닌 기업이 주요 고객인 만큼 장기간 임대하는 경우가 많아 임대료 연체 문제가 적으므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