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쟉, 中 '이링쥬패션'과 라이선스 계약..."中 캐주얼 시장 진출"

입력 2019-03-25 14:2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 왼쪽) 이링쥬패션 김화 대표, (오른쪽) 까스텔바쟉 백배순 대표(사진제공=까스텔바쟉)

패션그룹형지의 까스텔바쟉이 중국 패션 유통 전문기업 이링쥬패션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

까스텔바쟉은 25일 서울 역삼동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중국 이링쥬패션과 중국 캐주얼 시장 진출을 위한 계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과 까스텔바쟉 백배순 대표를 비롯해 이링쥬패션 김화 대표 등이 참석했다. .

까스텔바쟉과 계약을 체결한 이링쥬패션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 JD닷컴 등의 대표적 운영 파트너로, 지난 10년간 다수 해외 브랜드의 론칭 및 온라인 독점 유통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유통 전문기업이다.

이번 계약은 까스텔바쟉의 차별성과 현지 성공 가능성을 알아본 김화 대표가 직접 한국 본사에 찾아와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천해 이뤄졌다. 이링쥬패션 김화 대표는 “까스텔바쟉의 단순하고 과감한 드로잉과 화려한 컬러감이 아트를 중시하는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특히 프랑스 오리진의 탄탄한 정체성과 완성도 높은 아트워크가 중국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까스텔바쟉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대만 유명 백화점 소고 쫑사오(SOGO Zhongxiao)와 한신백화점에 입점, 중화권 소비자의 반응을 살펴본 바 있다. 그 결과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지난 2월 중국 최대 골프웨어 유통사인 100골프와 ‘골프’ 카테고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어 이링쥬패션과 ‘패션 캐주얼’의 신규 라인 확장을 추진하게 되었다.

까스텔바쟉 백배순 대표는 “까스텔바쟉의 성공 가능성을 알아본 중국 현지 유통사가 적극적으로 진출에 대한 의사를 표명했다는 점에서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며 “이번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까스텔바쟉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