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사 추천 비과세상품]우리은행, 월복리 연금식적금… 월복리 적립, 연금처럼 수령 가능
입력 2013-01-23 10:39

우리은행에서 지난 2010년 7월에 출시한 월복리 연금식 적금은 세금 우대가 가능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월복리로 적립하고 연금처럼 노후에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 5년간 월단위 복리계산으로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

월복리 연금식 적금의 가입 대상은 개인으로 1인당 1계좌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고 월부금 한도는 1000만원이다. 이 상품은 5년간의 적립 기간 후 거치기간 및 연금지급 기간을 각각 5년 범위 내에서 고객이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적립 기간의 금리는 7일 현재 연 3.3%다. 월복리로 계산시 연 3.49%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비과세 생계형 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연금지급 기간을 설정하면 세금 우대로는 가입할 수 없다. 적립 기간 중 초입금을 제외하고, 만기 해지를 포함해 총 3회까지 찾을 수 있다.

또한 가입 후 3년만 경과하면 중도 해지 시에도 약정이율 수준의 금리가 적용돼 고객의 중도 해지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월복리 연금식 적금은 직장인의 평균 퇴직 시기와 국민연금 수령 시기 사이의 생활비 및 목돈 마련을 위해 퇴직을 앞둔 직장인 대상으로 개발된 상품으로, 연금지급 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5년제 복리식 정기적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상품이다.

댓글